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아이오닉 6 공개, 출시일, 예상도

by 헤이데이2020 2022. 5. 13.

 

현대 자동차의 유망주 전기차인 아이오닉 6 새롭게 유출된 실내외 디자인 그리고 스펙까지 발 빠르게 요점만 정리해 보았습니다. 디자인부터 재원등 이전과 다른 점에 대해 설명 해 드리고자 합니다.

 

 

아이오닉6 디자인

현대-아이오닉6
현대-아이오닉6

먼저 외부 디자인 스펙입니다. 범퍼 디자인 요소들이 추가 유출되었습니다. 저희 하이테크론에서 가장 먼저 제시했었던 세로형 범퍼 램프 실제로 현실화되었습니다. 그 주의로 범퍼 디자인이 변경된 점이 확인되고 있는데 모두들 의아해 하실 왜 이렇게 디자인 혼선이 많았습니다. 그 이유는 바로 아이오닉 6가 초기형과 후기형으로 나누어지기 때문입니다. 초기형 시절의 차가운 소비자 반응으로 인해 현대 측에서 대대적으로 디자인을 변경한듯합니다. 어떤 테스트 카엔 적용되고 또 어떤 테스트 카엔 적용되지 않는 등 혼란스러웠는데 게다가 아이오닉 6를 위한 디자인 미리보기용 프로페시 실몰과는 영 다르게 포르쉐를 닮은 빵빵한 디자인이었던 것도 한몫했습니다.

 

 

예상도

휠 디자인도 새로운 디자인들이 포착되고 있으며 범퍼나 사이드스커트 등 많은 부분들이 기존보다 더 스포티하게 개선되었습니다. 더 자세한 부분들은 예상도와 함께 설명드릴 테니 꼭 끝까지 시청 부탁드리겠습니다. 실내 디자인도 기존의 두툼한 흰색 베젤보다 좀 더 날렵한 형상이 고려되고 있는 것으로 전해지며 실내 크기는 이전에도 말씀드린 것과 동일하게 소나타, 그랜저를 위협하는 크기의 실내로 알려져 있습니다. 오늘 예상도는 기존 후면 디자인 디테일들에서 한 번 더 정밀해진 모습으로의 최신 업데이트입니다. 

 

 

현대자동차-아이오닉6-디자인-특허 @ 스트레이트 뉴스 발췌

위에서 말씀드렸던 하이테크로 최초 공개로 적용되었던 세로형 범퍼 램프 그 디자인이 더욱 선명하게 드러났습니다. 램프상의 점등 패턴은 현대차의 패밀리룩인 패턴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빨간 부분은 리플렉터 역할 그리고 수출 지역에 따라 후방 한계 등의 장착될 가능성이 높으며 흰색으로 점등되는 부분은 후진 등의 역할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사각형 램프의 가장 자리는 실버 컬러의 포인트가 확인되고 있습니다. 범퍼의 형상은 곡면으로 이루어진 데 비해 램프가 각질이 끝나다 보니 이 부분의 형상을 달리해 디자인 포인트로서 활용한 것으로 보입니다. 사각 램프는 범퍼의 최하단까지 이어지는 디자인으로 실버 색상의 날카로운 디퓨저와 만나는 형 디퓨저의 디자인이 범퍼 제일 끝단을 얇은 형상으로 받쳐주고 있는 형상입니다. 실제로 모터쇼에 공개되던 모습 보다 오히려 스케치 시절 모습과 더 유사한 범퍼 하단 디자인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모터쇼의 프로페시는 볼륨감 위주의 둥근 범퍼 하단인 데 비해 콘셉트 스케치에서 보여주던 날카로운 범퍼 하단이 이번에 유출된 실차에서 목격되고 있습니다. 이 부분을 참고해 예상도 제작에 활용했습니다.

현대자동차-프로페시-콘셉트
현대 프로페시 콘셉트 @ thedriven 발췌

변경된 하단 램프 디자인입니다. 바로 하단 램프 상단에 위치한 분할선입니다. 램프 위쪽을 기준으로 범퍼 전체를 가로질러 측면까지도 쭉 이어지는 범퍼의 측면 에어벤트와 연결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기존 범퍼와는 확실히 달라진 모습이죠. 분할선이 없던 초기형 테스티컬을 기반으로 했던 예상도는 이런 모습이었습니다. 이어서 테일램프의 형상입니다. 중간에 이어진 한 형태로 트렁크 리드를 가로지르고 있고 맨 끝 눈 꼬리는 아래로 길게 쳐진 형상으로 이전에 유출된 바 있습니다. 메인 테일 램프의 점등 패턴은 위에서 말씀드린 하단 램프와 동일하게 노트 패턴이 적용되어 있으며 아이오닉 6 레터링이 중앙에 적용된 모습입니다.

 

 

테일램프와 그 주위의 형상은 저희가 3월에 제작했던 예상도와 동일한 모습으로 출시가 점쳐지고 있습니다. 트렁크 리드의 사각형 트렁크 열림 버튼 6개의 점 그리고 그 옆의 후방 카메라는 기존과 동일한 모습으로 테스트되고 있습니다. 스포일러의 형상은 프로페시 콘셉트 의 날렵한 형상 대비 가장 자리에 마감이 조금 더 부드럽게 다듬어진 형상의 디자인이 포착되었습니다. 이어서 휠도 확인하시겠습니다.

현대자동차-프로페시-콘셉트-측면
현대자동차-프로페시-콘셉트-측면

휠에 대해 말해 볼까 합니다. 아반떼 N의 휠과 유사한 디자인이지만 좀 더 날렵한 휠이 적용되었습니다. 있습니다. 현대자동차 최신 디자인 트렌드에 맞춰 방향성이 적용된 일인데 이전에 말씀드린 바와 같이 금형이 한 가지라 반대편 휠은 역방향이라는 점입니다. 와이트 소나타 시절엔 금형 두 가지로 각각 제작해주어 방향성을 맞춰주던 세심함 이번 아이오닉 6 에선 기대해 봅니다.

 

 

마지막 세 번째 변경점 측면 스커트의 형상입니다. 기존 스커트는 단순하게 라인 하나만 있는 형상이었지만 이번에 공개된 스커트는 양쪽 맨 끝단에 날카로운 디자인 형상이 추가되었습니다. 구형 아반떼의 둥그라운과는 거리를 두려는 것 오토 플러싱 타입 도어 핸들과 1세대 아반떼의 측면 볼륨 포인트 그리고 반다령 씨 필러는 기존 예상도와 동일합니다. 새로운 디자인 포인트들로 완성된 아이오닉 6 기대하며 이상 마치겠습니다.

현대자동차-프로페시-콘셉트-휠
현대자동차-프로페시-콘셉트-휠

출시일

아이오닉 6는 2022년 6월 출시 예정이었습니다. 그러나 지금 세계적인 여러 이슈들로 인해 사실상 7월, 8월에 생산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