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치 뉴스

이재명 지지 선언 이유

by 헤이데이2020 2021. 10. 6.

 

사실 필자는 성남시 분당구에 15년 정도 거주했다 앞서 시장을 성남시청 이전을 두고 모란 시장 인근에 매일 데모가 이루어지길를 몇 년 이대엽 시장은 그것을 강행했고 성남시의 재정은 아주 안 좋아졌다는 소리가 여러 군데에서 들리곤 했습니다.

이재명-일하는-모습

 

 

이재명 성남시장 당선

사실 이때까지만 해도 이재명 성남시장이 민주계인주 한나라당계인지 전혀 알지 못했습니다. 이무렵 필자는 판교에 백현동 빌라 단지에 신혼집을 전세로 얻고 열심히 살고 있었습니다. 슬슬 들려오는 미디어에서의 성남시장은 매일 싸우는 것이 일인듯했습니다.

어느 건설현장같은곳에서 데모하는 사람들과 언성을 높이고, 성남시 재정이 어렵다면 호소까지 정확하지는 않지만 중앙정부에 세금을 낼 수 없다는 것으로 이해하고 있습니다. 사실 정확한 용어는 모릅니다. 이때까지만 해도 사람들은 이재명을 성남시장을 엄청나게 욕을 많이 했습니다.

그렇고 몇 년 이재명 시장이라는 단어는 경이롭게 바뀌어 있었습니다. 성남시는 구 성남의 판자촌에서 변화한 주택단지들과 아파트들이며  분당은 말한 면 입이 아플 돈이 있는 사람들이 대거 강남에서 내려온 사람들로 가득했기 때문에 한때 분당에서 성남, 분당을 분리 데모 또한 엄청났습니다. 분당구에서 걷어들이 세금으로 성남시의 다른 구청들을 먹여 살린다는 얘기가 있었습니다.

이 모든 것을 잠재우고 분당의 치안 공원등 민원의 요구레 신속하게 대응하였고 재정적으로 어땠는지 모르지만 구 성남의 거리 한층 단장되는 듯해 보였습니다.

 

성남 시장 마직막 임기 해

성남시청 앞 광장에서 벌어진 공연 행사에 초대가수와 여러 단체의 공연도 있고 마지막에는 이재동의 토크까지 어우러진 성남시 공연, 이름을 알 수는 없지만 여기 처음 이재명 성남시장이 대중 앞에서 간단한 연설을 들었다.

첫 번째 말 잘한다. 두 번째 윗트도 있었다. 세 번째 부부가 함께 나와 있는 모습 또한 보기 아주 좋았다.

지나가다 아이들과 함께 구경꺼리 없는지 잠시 들른 공연에서 유명 가서, 유명인을 부르지 않고도 알차고 재미있게 할 수도 있구나 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고. 그곳에 참여한 많은 가족들은 벌써 이재명에게 조금은 빠진듯한 모습이었다.

경기도지사 당선 후 :  경기도 계곡 정비에 나서는 모습

왜 저걸? 할 수 있을까? 좀 힘들 텐데. 나의 걱정과 기후를 멀리하고 척척 진행하는 모습을 보고 이 사람 난 사람이네 하고 느꼈다.

필자에게도 2명의 자녀가 있습니다. 여름이면 어디 갈 곳이 없고 좋은 자리는 벌써 많은 업체가 선점하고 있어 어쩔 수 없이 가서 비싼 닭이나 오리탕을 시켜야 했고 몇 시간 아이들이 노는 모습을 근 거리에서 볼 수 있습니다. 집 앞에도 있는데 여기도 식당들이 점거하고 있어 돈을 내야 하는 아이러니가 생기곤 합니다.

이재명 경기 자사는 원칙과 소신을 바탕으로 원칙에  큰 틀에서 법률 적으로 가능한 부분과 불가능한 것을 같아하고 해당 공무원에서 적절히 물어보면 일을 처리하는 모습이 전문 경영자 같은 모습이다

 

 

대선 후보 이재명 지지하는 이유

필자에게는 2명에 아들이 있습니다. 아직 어리고 귀엽고 이쁘기만 한 아이들이 있습니다. 10년 후 이 아이들이 지금의 사회에 나와 힘들고 후회하면 살아가는 모습보다는 무엇을 하던 자기가 하고 싶은 분야에서 크던 작던 만족을 느끼며 살아갔으면 합니다.

하지만 현재의 대한민국은 일부의 기득권의 세력들은 수없이 많은 이득을 가지고 가며 남아있는 많은 사람들이 힘들게 집을 구하려 열심히 살고 있습니다. 우리 아이들에게는 원하는 일을 하면 만족하며 즐기는 삶을 살았으면 한다는 생각에 지금 이재명 지사가 대통령이 되면 다시 한번 대한민국의 변화를 이끌어주지 않을까 하는 생각입니다.

이재명 지사님 지금처럼만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이재명 지지율

이재명의 지지율은 저기 바닥부터 중간까지 인 것으로 보입니다. 여기서 기득권은 두려워하고 노력해서 이제 중산층이 되었는 중산층은 변화에 두려워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우리의 아이들을 위해서는 변화해야 하고 법의 망을 흘들면 놀던 기득권들에게는 불편 존재인 것만은 확신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러기 때문에 이렇게 시끄러운 것이며 그러나 탄탄한 지지율을 기반으로 반드시 20대 대통령이 되어 일하는 대통령이 뭔지 보여주시기 바랍니다.

 

728x90

댓글